인사행정

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의 6가지 키워드

달빼 2021. 2. 23. 17: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빼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의 6가지 키워드" 란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정말 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들은

보통 기업과 다른 6가지 키워드가 있을지

해당 내용을 살펴보도록하죠 ㅋㅋ

 

먼저 기업문화 insight report로써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1년에 발간한 내용이며

 

이를 토대로 성공 시나리오를 작성중인

기업을 소개하며 적용 사례를 안내해주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자 그럼 먼저 6가지 키워드를 알아보아야 겠죠?

6가지 키워드 구분 내용요약
1. 핵심가치 공유 기업의 핵심가치를 정하고 직원과 공유
2. 업무 행동규범 수립 핵심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행동규범 수립
3. 효율성 높이는 자율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자율부여
4. 원할한 소통과 협업 대내외 소통과 협업 증대
5. 결론 내는 회의 책임과 결정을 미루는 회의는 이제 그만
6. 학습을 통한 성장 직원 스스로 학습방향과 내용을 설정 동기부여

 

해당 6가지 키워드를 통해 성공신화를 이루어 가고 있는 기업들의 소개와

키워드를 어떤 방식으로 소화하고 녹여 냈는지에 대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통해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달빼아재는 다 읽어 보았습니다.

뭐 물론 실천 가능한것도 있고 불가능한것도 없지않아 보입니다만

제가 사업주라면 꼭 실천 해보고 결과를 몸소 체험해보고 싶긴 합니다만,

전 아직 일부 집단의 일개 직원일 뿐이기에 사업주가 되면 이러한 방향도

추진해 보겠다 당당히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 사업주라면 그렇게 할진 잘 모르겠습니다.

전 솔직한 사람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

인건비가 제일 아깝다잖습니까...

하지만 갈수록 인재에 대한 갈망과 인재에 대한 필요성은 대두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꾸준한 자기학습을 통해 스스로 본인의 가치와 대우를 향상시켜가며

발전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끝!

728x90
반응형